최근 창업시장의 Trend는 다양한 경력을 보유한 시니어들과 사업화가능성의 아이디어를 발굴한 청년창업자들이 뛰어듦에 따라 IT 및 모바일 등의 기술관련 창업아이템들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. 그러나 창업기업들의 2년 이내의 생존율이 50%가 안 될 정도로 성공가능성이 매우 낮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.
이처럼 창업기업의 생존율이 낮은 것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판로확보가 어렵고 민간중심의 벤처투자가 미비한 관계로 자금조달에 난항을 겪게 되면서 이른바 Death Valley에서 좌초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바,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벤처투자와 회수가 선순환 되는 창업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.
이에 저희 ㈜오퍼스이앤씨에서는 최적의 사무공간제공과 최상의 창업환경조성을 목표로 창업지원프로그램의 운영, 전문가와 연계한 단계별 멘토링 및 외부자금유치를 위한 IR투자설명회 개최 등의 Accelerator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이에 따라 ㈜오퍼스이앤씨는 유망한 창업기업을 선발하여 “성공창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” 적용으로 사업화 가능성을 높이고, 멘토링 프로그램을 정례화하여 정기적인 피드백 및 사업계획에 대한 모니터링으로 문제점 도출에 따른 대안을 수립하며, 외부자금의 투자유치 등을 통해 시장에 안정적으로 Launching 할 수 있도록 하는 창업기업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!